게시글 검색




 
0
 80
   연락처:
Re..에쿠스 13만 주행이며 출발시 알피엠이 높은 이유는

ㆍ추천: 0  
Re..에쿠스 13만 주행이며 출발시 알피엠이 높은 이유는
■ [조**] 07년 에쿠스380 저단출발현상 (2014-08-12 09:51)
아래의 표를 이용하여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종 에쿠스 연식 2007.1월식
엔진형식(DOHC,SOHC) G6DA 엔진오일종류 (0w40)  w 
변속기형식 오토 엔진오일교환주기 8000 km
총 주행거리 13만 km 운행용도 or 운행지역 경기도 시흥시
전자제어 엔진의 EMS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공부한 정비사들이 정비하기 때문에 상담된 차량의 정비에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특히 매연/연비/체크램프/고장코드/출력/검사불합격 차량 등 환영
질문자께서 기억하는 최근 정비이력(정비 항목은 자세히 아래칸에 기록)
☞ 
질문자께서 느끼거나 경험한 증상 또는 질문(아래 칸에 기록하세요)
☞ 엔진오일 뒷라이닝 교환후부터 출발할때 알피엠만올라 가구 힘들게 출발 합니다
전에는 가속폐달에 발만 올려두 머리가 뒤로 가는 힘이 전달되는대 엔진오일 뒷라이닝 갈고 부터 한번식 신호대기중에 출발 할려구 하면 알피엠이 3000이넘어도 저속 출발 합니다
언덕에서는 정지했다 출발 하게 되면 뒤로 밀리기도 합니다 정비소 들려서 이런현상을 말하면 시승후 이상 없다고만 하니 어찌 해야 할지 몰겠습니다
처음에 출발 하면 그런현상이 없구요 엔진에 열좀 받으면 이런현상이 보입니다
이런현상이 약 한달정도 입니다  ^^답좀 부탁드립니다^^
========== 답변드립니다. ==========
조** 선생님 반갑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보람찬 하루가 되길 바라면서 드립니다.
 
질문보다 먼저 전화를 주셨던 마음 이해합니다만 개인적으로 드릴 답변이 아닌 이유가 무엇일까 생각해 주십시요. 금일 가입 하셨어도 몇개의 글을 읽으셨더라면 이해되셨을 것입니다. 질문이 상세하여야 하는 이유와 전화보다는 글로 남기는 것에 대한 이유....
 
열받기 전에는 증상이 없거나 약한 증상을 보일 수 있다는 가정을 하게 되는군요.
분명 글에서 자세히 작성하여 주길 부탁했습니다만, 생략의 묘미는 자동차 고장 원인 파악에는 좋을 수 없다는 것을 생각해 주셔야 합니다.  누굴 위하여 질문하는가 생각해 주셔야 합니다.
 
스스로의 고민을 풀기 위하여 하는 질문에 드리는 답변이니 상세한 또는 정확히 답변을 받고자 질문하는 것이니 불편하더라도 최대한 상세질문이 되어야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질문하신 내용을 바탕으로 분석하여 원인에 대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차근 차근 돌이켜 생각하면 나올 수 있는 문제를 가지고 방문하셨군요.
 
정비 후부터 발생한 현상이라 하였습니다. 그럼 정비범위에 대하여 확인해 보셔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런데 이상한 점이 있군요.
1. 알피엠이 상승하지만 차량 속도가 나오지 않는 것은 라이닝 정비라 하셨으니 주로 뒷쪽에서 정비한 경우 라이닝 간극의 불량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런 차량은 운행 후 브레이크 쪽 열이 높아지는 특징을 가집니다.  이런 문제가 있으면 출발시 알피엠이 높게 올라가는 일과 언덕길에서 밀리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엔진오일의 양이 적거나 또는 오비이락과 같이 냉각수 부족의 원인이 있을 경우 오토밋션 제어에서 문제를 가져와 알피엠이 높아지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냉각수의 레벨과 오일의 레벨에 대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이상과 같이 두가지 부분에서 원인이 있다는 결론이며, 평지에서 사이드 풀고 차를 밀었을 때 차량이 움직이면 또는 최소 10여센티미터를 움직일 수 있다면 위 2항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기 바랍니다.
즉 평지에서 사이드가 풀린 상태에서는 작은 힘으로도 차가 움직인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성인 2명이 차를 밀어도 움직이지 않는다면 라이닝 고착에 의한 원인에서 해결될 차량이라 생각하기 바랍니다.
 
라이닝 고착의 원인은 작업자의 실수에 의한 사이드 브레이크 간극 조절실패, 브레이크 작동 후에 풀리지 않는 캘리퍼의 노후성 고착과 브레이크 액의 리턴불량 등이 있습니다.
 
문제의 핵심을 찾는 요령이 부족한 정비사가 아니라면 이미 해결되었을 것인데 여기까지 오시게 한 배경이 궁금할 뿐이며, 위와같이 드린 답변으로 조** 선생님의 고민에 도움되셨기 바랍니다.
업체소개오시는길제휴/광고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