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검색




 
0
 80
   연락처:
엑티언 스포츠 경사길에서 답답하고 힘이 없으면 저단으로 변속이...

ㆍ추천: 0  
엑티언 스포츠 경사길에서 답답하고 힘이 없으면 저단으로 변속이...
2010년 8월식 엑티언  스포츠 6단으로써 증상은 평지는 알피엠이 낮아도 그럭저럭 타겠는데, 경사길은 무척 답답하다. 차가 힘이 없으면 저단기어로 변속되야 할텐데 자동으로 안되는데 이때 꼭 엑셀에서 발을 떼었다 밝아야만 변속되고 그마저 조금 후에는 다시 고단으로 변속을 해버려 언덕길을 치고 올라가지를 못하여 알아보니 TCU, ECU를 업그레이드하면 개선된다는 분도 있고, 마찬가지라는 분도 있는데 업그래이드 하면 개선이 되는지요? 또한 업그레이드 하려면 어떤 버젼이 가장좋을까요? 궁금해 하는 운전자의 글을 통해서 여러분께서 사용하는 엑티언 스포츠 차량이면서 이 글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업그레이드 하려는 생각에서 빨리 벗어나 제대로된 진단으로 정비할 수 있기를 바라고자 안내한다.
 
엑티언 스포츠 차량에서 발생하는 현상이 이 차량에서만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상당히 많은 차량에서 이와같은 증상을 경험하고 있는데 차량을 정비하지 못하는 이유는 전자제어 엔진의 알고리즘을 모르는 정비사에 의한 진단과 낭설이 업그레이드라는 방향으로 정리되고 있는데, 혹시 자동차 메이커에서 업그레이드로 해결하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쌍용자동차에서는 생각을 바꿔주길 바라고 싶다.
 
분명히 말하건데 업그레이드로 해결하기 보다는 제대로 된 진단으로 정비되어야 하는 것을 연료가 더 들어가도록 업그레이드로 해결하겠다는 발생을 하는 것은 자동차 사용자를 두번 죽이는 것과 다르지 않기 때문이며, 혹시 서비스에서 이를 해결하지 못하면 카프로 회원사에 입고하여 정비할 수 있도록 협력을 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임을 밝힌다.
 
그렇다면 힘이 없는 이유, 시프트 다운이 않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를 자동차 메이커 서비스맨과 기술진들에게 몇마디 글로 설명하기 곤란하니 진단해야 할 항목을 몇가지만 추려 나열하고자 하니 능력있으면 분석하여 정비해 보라.
 
전자제어 엔진은 알고리즘을 모르고 있으면 추측정비를 하기 일쑤이므로 이제는 정신차리고 알고리즘에 의한 분석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제시하면서 고장을 찾기 위하여 진단해야 할 이유를 자르고 진단해서 찾을 수 있는 항목을 몇가지 나열한다. 왜 나열되는 항목을 진단하면 해결된다고 하는지 그대들이 기술진으로써 또 서비스맨으로써 자긍심을 갖는다면 이 글은 이미 필요없었을 것이다.
1. 알피엠을 확인한다. 높거나 낮을 때의 이유를 분석하여 엔진의 가동에 지장없을 알피엠을 설정해야 한다. 그대들은 규정된 알피엠에 대하여 충분히 알고 있을 것이니 필자는 규정치와 허용치에 대한 숫자는 언급하지 않는다.
2. 레일압력을 확인한다. 높으면 높은 이유를 해결하고 낮으면 낮은 이유를 해결하여야 한다. 그것이 사업소 서비스맨들의 역할 아니던가? 높아도 정상이고 낮아도 정상이라는 엉터리 스캔 데이터를 통해서 정비되길 바라고 돈 지불하고 나오는 소비자들은 무개념의 봉이 아니라는 것을 그대들은 알고 있어야 하지 않겠는가?
 
3. 냉각수 온도를 확인하여야 한다 . 온도가 높을 때의 알고리즘과 낮을 때의 알고리즘을 알고 있다면 왜 냉각수 온도를 확인하라는 것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왜 엔진의 성능 진단에서 냉각수 온도를 확인하라는지는 이미 알고 있을 것인데 필자는 그대들은 냉각수온도와 알고리즘의 관계를 그대들은 모른다고 생각한다.
 
4. 공기량 센서를 확인한다. 공기량과 알고리즘의 분석을 통해서 성능좋은 자동차를 만들 수 있으니 그대들의 능력으로 실현해 보라. 그리고 그대들이 제작하여 사용중인 자동차 사용자들의 고충을 해결하여야 한다.
5. 부스터압력을 확인해야 한다. 왜 확인하라는 것인지 알고 있어야 진정한 자동차 메이커 기술진이라 하겠다. 높을 때도 있고 낮을 때도 있으며 낮으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고 높으면 또한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고 있을 것이며 낮은 이유, 또 높으면 높은 이유를 정비하는 것은 그대들 정비사들의 몫이 아니던가?

6. 인젝터 구동전압을 아는가? 알고 있다면 높기도 하고 낮기도 하는 또 변동중인 이유를 알것이다. 자동차를 연구하는 직책을 수행하는 분야의 종사자들이면 분명히 인젝터 구동전압의 변동 이유를 정비할 수 있을 것이다.

7. 인젝터 분사시기를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럼 분사시기가 진각되는 이유와 지각되는 이유도 알고 있어야 하며, 분사시기가 정위치에 있지 않는 이유를 찾아 정비할 수 있어야 하지 않겠는가?

8. EGR제어량에 대해 숙지하고 있을 것이다. 그럼 제어량이 ZERO가 아닌 이유는 무엇인가?

9. VGT제어량을 확인해 보라. 제어량이 기준치를 벗어난 이유가 무엇이던가?
10.엑셀포지션센서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럼 그 기준치에 대해서도 알고 있을 것이고 또한 기준치를 벗어나면 어떤 현상이 발생하는지도 알고 있을 것 아니겠는가? 그렇다면 이 센서값이 비정상일 때의 알고리즘 제어는 어떻게 되는지 알고 있을 것 아니겠는가?

11.엔진토크 저감신호값은 얼마가 정상이던가? 그럼 문제의 기준값을 넘을 때 그 이유는 무엇인지 알고 있을 것이니 서비스맨들에게 전수되어야 하지 겠는가? 또한 서비스맨이라면 그대들은 기술부에 물어서 여러분들에게 봉급을 줄 수 있도록 하는 여러분의 고객들에게 불편을 겪지 않도록 정비사로써 책임을 다해야 하지 않겠는가?
 
위와같은 이유를 모르고 있으니 그대들의 사고는 자동차 판매에서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것이다. 많이 팔려면 가격이 문제가 아니다. 진정한 서비스 맨의 정신으로 서비스업에 종사할 기술진을 길러내는게 올바른 기술부의 역할 아니겠는가? 또한 엉터리 기술진들에게 자동차 개발을 맡겨둔 회사의 운영자들은 생각이 없는 것은 아니겠지?
 
쌍용자동차 대표를 비롯한 이사들 그리고 거대자본을 넣어두고 주가 오르기를 바라는 주주들이여~
 
남의 나라에 회사를 판매하려는 생각을 하기 보다는 또 판매되지 않도록 불사신의 열정으로 애사심을 발휘했던 근로자들이여, 또 안사겠다고 내던진 중국 자본에 대하여 야속해 하기 보다는 내국인이 더 많이 구입하여 사용할 성능좋은 자동차이고 해외로 선적을 못할 정도로 많은 주문을 받을 수 있을 생산을 위하여 지금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를 먼저 고민해 주기 바란다. 기술도 없는 기술부, 서비스맨들에게 정비기술을 전수할 기본데이터값도 알려주지 못하고 또 알려고도 하지 않는 서비스맨들의 위치에서 그대들의 직무유기는 무엇인가를 생각해 위 글처럼 자동차에서 힘이 없으면 자동으로 시프트 다운이 되지 않는 그래서 엑셀 페달에서 발을 떼었다 다시 밟으면 시프트 다운이 되긴 하지만 다시 고단으로 바뀌는 자동차를 운행하는 소비자는 얼마나 답답하겠는가?
 
이런 능력도 없는 기술을 믿고 서비스로 찾아가 정비하겠다는 생각을 하는 자동차 사용자들이여 서비스가 공짜라고 찾아가기 보다는 비용을 지불한 정비를 하고 생산성있는 현장으로 투입되는 것이 올바른 자동차 사용자로써 역할 아니겠는가 생각해서 카프로 회원사의 입고로 정비하여 개운히 운행할 수 있을 자동차로 만들어 보는 것을 생각해 주었으면 한다.
 
쌍용자동차 사용자분들이여,
이제 사업소니 서비스니 하는 말을 믿고 찾아가기 보다는 진정한 기술의 카프로 기술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자동차의 성능을 경험하지 않겠습니까? 애타는 심정을 이제 어디서 호소하기 보다는 기술의 깊이가 얼마나 다른지 경험할 기회를 스스로 저버리지 않아야 현명한 소비자가 아니겠는가 생각해 줄 글이 되기를 바라면서 여러분들의 방문을 환영한다.
 
필자가 어떤 센서에 의해 또 어떤 엑추에이터에 의해 발생하는 현상인지 알고 있기에 자동차 사용자를 위하여 안내하고 싶지만 자동차메이커의 자긍심을 짖밟지 않기 위하여 삼가하는 안내의 글을 쓰는 것에 대해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의 양해를 구한다.
업체소개오시는길제휴/광고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